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카페, 맛집

마장호수 드라이브길에 만난 아담한 양주카페 플레이스 지안

by boogler 2022. 7. 30.
반응형

마장호수 드라이브길에 만난 아담한 양주카페 플레이스 지안

마장호수에 대형카페들이 있지만, 평일에도 등산객들로 붐벼서 주차가 힘들었던 기억도 있고, 레드브릿지에서 빵에 커피를 마실까했지만 사람들이 붐빌듯해서 마장호수는 그냥 지나쳤습니다. 조금 더 가다 검색해서 발견한 작은 카페 지안입니다. 평일이라 한산해서 좋았고 미리 사진으로 본것 처럼 아담하고 예쁜 카페였습니다.

 

송추계곡에서 플레이스 지안카페까지는 20KM 정도 차로 25분정도 걸리고, 다시 지안카페에서 파주 헤이리 마을까지 45KM ,차로50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당일 여행으로 송추나 파주 오셔서 강북쪽으로 귀가 예정이라 양주를 거쳐서 가시면 잠깐 들렀다 가실수 있는 위치에 있어 보이는데, 이 작은 카페때문에 오실만한 곳은 아닙니다. 마장호수는 그나마 가까이 있어서 (11KM, 차로 17분) 많은 사람 피해 여유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 오시기에는 괜찮은 카페입니다.

 


양주카페 플레이스 지안

 

- 쌀케익 종류가 있고, 쌀에그타르트도 있습니다.

- 주차는 카페앞에 주차가능합니다.

- 안타깝게도 No Kids, No pet 카페입니다. (11세부터 입장가능)

- 영업시간 : 화~일 : 11:00 ~ 19:00 (월요일 휴무)

 

*인스타 : http://www.instagram.com/place.jian

* 주소 : 경기 양주시 백석읍 중앙로 164-22 플레이스지안 

* 전화번호 : 031-874-6422

 

 

 

 

카페 내부에 정원 잔디 관리가 잘 되어 있는 카페입니다. 고양이 한마리가 함께 살고 있구요. 카페 규모에 비해 넓은 잔디정원이 더위를 가시게 해줄 만큼 초록~초록해서 좋았습니다. 

 

플레이스 지안 외관

자연경관을 담은 뷰는 없지만, 그래도 넓은 잔디정원이 있어 평온한 분위기 느끼면 대화나누기 좋았던 곳이었습니다.

들어가는 입구에서 NO Kids 안내 문구에 조금 실망감을 가지고 입장했습니다. 어떤 의도가 있는지 사장님의 뜻을 알고 있지만, 우리사회가 조금은 아이들에게 너그러웠으면 좋겠습니다. 어린아이가 위험한 곳도 아니고 보호자와 함께인데 카페를 이용못한다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플레이스 지안 안내문구

화려한 마감재나 간판은 없습니다. ^^  아이디어가 좋아보입니다.

지안 입구

지안내부입니다. 그냥 단정해 보이는 카페입니다. 

 

지안 내부1

큰 통창 바깥의 잔디밭이 시원합니다.

지안 내부2

사장님께서 홍시감을 좋아하시나 봅니다. 음료도 홍시밀크가 있고, 홍시시럽과 곶감이 올려진 쌀케익(감탄홍시)도 있습니다.

지안 메뉴

쌀케익은 티라미수, 그린티라미수, 감탄홍시 3종류가 있습니다. 위에 에그타르트 종류도 있습니다.

 

쌀케익

저는 따듯한 아메리카노와 진저피치 아이스티와 감탄홍시를 주문했습니다. 

감탄홍시와 진저피치아이스티

진저피치 아이스티는 그냥 티백을 우린 전혀 단맛이 없는 아이스티입니다. 감탄홍시는 그냥 달달한 홍시시럽맛이 강한 케익인데 부드러운 편은 아닙니다. 쌀케익이라 그러듯해요.

 

뜨거운 아메리카노

 아메리카노도 진하고 고소해서 괜찮았어요. 역시 단 케익에는 따듯한 커피가 제일 잘 어울립니다.

 

외부 테라스에도 꽤 테이블이 많습니다. 봄,가을엔 바깥자리가 더 좋을듯~

 

지안 외부테라스

인스타용 사진찍는 곳(?)인가 봅니다. 사진에 비친 제 모습보고 저는 깜짝 놀람. ㅜ

 

지안 정원

커피 쿠폰도장을 찍어 주시는데 다시 오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 여기서 커피를 마시고, 파주로 이동해서 오두산 막국수에서 메밀국수 먹고 저희는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지안 커피 도장쿠폰

당일여행 그냥 드라이브 겸 데이트가 목적이면  마장호수  -> 카페지안 -> 파주헤이리 or 송추계곡 정도 돌아보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파주헤이리가 마지막 코스면 평일 저녁은 일찍 영업종료하는 곳이 많아서 시간확인은 꼭 해야 합니다. 

 

2022.08.02 - [일상기록/카페, 맛집] - 부모님도 좋아하실 마장호수가의 식물원카페 오랑주리 (Orangeri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