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카페, 맛집

스콘이 맛있는 영국식 베이커리카페 서촌 스코프 (SCOFF)

by boogler 2022. 9. 7.
반응형

스콘이 맛있는 영국식 베이커리카페 서촌 스코프 (SCOFF)

 

일행 중 한명은 브라우니, 저는 스콘을 좋아해서 찾아간 서촌의 스코프입니다. 안그래도 밀가루와 당분 좀 줄여야지 하는 요즘인데, "Eat More Gluten" 이라는 입간판이 스코프 앞에 있습니다.  오늘만 정신 건강을 위해 스코프의 빵을 스스로 허락하면서 스코프 입장합니다.^^

 

2014년에 영국식 베이커리로 오픈했고, 수요미식회 139회에 버터스콘으로 출연했다고 하네요. 커피나 티 한잔에 달콤한 빵은 일상을 버티게하는 힘이 됩니다.


서촌 베이커리카페 스코프 (SCOFF)

- 여러가지 스콘과 브라우니, 파운드케익류를 판매합니다.

- 스콘은 속이 부드러운 종류의 스콘입니다.

- 스코프 부암점 (http://www.instagram.com/scoffbuam)도 있습니다.

 

* 인스타 : http://www.instagram.com/scoffbakehouse

* 주소 :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5가길 31 1층 SCOFF

* 영업시간 : 매일 09:00 ~ 20:00 (추석연휴 영업함)

 

 

외부의 스코프 전경입니다. 작은 골목에 위치해 있지만 빨간 벽돌건물에 초록 SCOFF 글자가 골목 아래쪽에서 눈에 띄입니다.

스코프 외부전경

오히려 점심시간쯤이어서 그런지 주말임에도 웨이팅안내 표지가 무색하게 여유롭습니다.

 

스코프 입구

빵을 만드는 주방도 보입니다.

 

스코프 주방

여러종류의 스콘과 파운드케익류에 모두 고르고 싶은 충동이 생겼지만 맘을 부여잡고, 브라우니와 기본이 되는 버터스콘 하나만 주문했습니다.

스코프 빵들

브라우니와 파운드케익류도 보입니다.

스코프 빵들

큰 테이아웃박스에 가득 담아 나오면 좋겠지만, 안 좋아진 건강을 생각해서 최소한의 디저트만 즐겨야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스코프 브라우니

스코프 음료 메뉴입니다. 메뉴를 살펴보지 않고 언제나 그렇듯 당연히 아메리카노 주문합니다.

스코프 음료메뉴

주문한 브라우니와 버터 스콘입니다. 브라우니는 보이는 그대로 진한 맛이었고, 버터스콘은 속은 부드럽고 촉촉한 맛이었습니다.

브라우니와 버터스콘

아메리카노와 함께~

스콘과 아메리카노

1층은 주문만 가능하고, 2층에 테이블이 있습니다. 테이블이 8~9개 정도로 그렇게 넓지는 않았어요. 

스코프 내부

격자창 밖으로 보이는 기와지붕과 파란하늘이 조화롭습니다. 서촌, 북촌에서만 누릴 수 있는 아늑함인듯 합니다.

스코프 내부

 

2022.06.20 - [일상기록/카페, 맛집] - 익선동 카페 - 부드러운 스콘을 좋아하시면 라미스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