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카페, 맛집

안국역 막걸리 맛집 추억의 인사동 늘마중

by boogler 2022. 7. 21.
반응형

안국역 막걸리 맛집 추억의 인사동 늘마중

익숙한 길로 들어선 늘마중.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안타까운 표지판을 제일 먼저 발견했습니다. "늘마중 이전안내" 표지판.그래도 여전히 영업하시는 구나 하는 안도감으로 새로운 장소로 이동하였습니다. 

 

새로 이전한 곳은 경인미술관 앞으로 구 늘마중에서 50m정도 떨어진 바로 근처였어요. 반가운 마음에 들어갔는데 예전의 아늑했던 늘마중 분위기는 사라진 그냥 평범한 식당같은 막걸리집이 되어 있었습니다. 세월이 지나도 그냥 그자리에 있었으면 하면 장소들이 있는데 특히 인사동이라 더 그런 바램이 컸던 듯합니다. 

 

사장님께 여쭤보니 벌서 이전하신지 1년이 넘으셨다고 하네요. 구 늘마중 자리는 폐쇄된 상태로 그대로 있던데 무슨 사정이 있으셨던건지,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금정산성 막걸리를 늘마중에서 처음 맛보고 최애막걸리가 되었었는데 그래도 금정산성 막걸리는 여전히 취급하셔서 다행이었습니다. 예전에 비해서 막걸리 종류도 적어진듯하고, 와인도 판매하십니다.

 


 인사동 막걸리집 늘마중

- 막걸리, 소주, 맥주, 와인도 판매합니다.

- 회식할 수 있게 따로 커튼으로 구분된 룸이 있습니다.

- 남녀 화장실은 다행히 구분되어 있고 입구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 주소 : 서울 종로구 인사동10길 11-5 1층

* 전화번호 : 02-730-2985

* 영업시간 : 매일 14:00 ~ 23:00

 

 

 

 (구)늘마중 앞에 있는 이전 표지판입니다. 돌길 끝에 있던 입구가 추억의 장소이고 부모님과도 방문했던 곳인데 여전히 아쉬운맘이 듭니다.

인사동 경인미술관을 찾아 단청 간판이 보이는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늘마중이 나옵니다.

늘마중 입구 골목

늘마중 외관입니다. 간판을 보고 반가운마음 가득~

늘마중 외관

5시 조금 넘은 이른 저녁이라 그런지 한산합니다. 6시 넘으니 그때부터 손님들이 들어나기 시작했어요.

 

늘마중 내부

막걸리와 다른 전통주 그리고 와인 리스트 입니다.

 

주류 메뉴

안주류 메뉴입니다.

 

안주 메뉴

삼겹살 숙주볶음을 예전에는 꼭 필수로 주문했었는데 오늘은 그냥 해물파전과 도토리무침을 주문했습니다. 도토리무침은 맛있었고, 해물파전은 두껍하기만 하고 퍽퍽한 맛에 조금 실망스러웠습니다. 배가 그리 고프지 않은 탓도 있겠지만, 객관적으로도 막걸리집 파전맛으로는 많이 부족한 맛이었습니다.

 

도토리무침과 해물파전

여전히 진하고 맛있었던 금정산성 막걸리와 제 입맛에 조금 달았지만 깔끔했던 소백산 막걸리입니다.

 

이 장소에는 오래동안 계셔주시길~

댓글